나경원 한동훈 대선 출마 의지 대·당권 하나만

Last Updated :

나경원 vs. 한동훈: 이재명 모방 논란

나경원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가 경쟁자인 한동훈 후보를 향해 "'이재명 따라하기'를 하는 것 같다"고 비판했습니다. 나 후보는 이에 대해 "한 후보가 어제 아주 분명하게 대선 출마 의지를 드러냈다. 그 꿈을 존중한다"면서도 "하지만 당 대표 후보라면 이야기가 180도 달라진다. 당권과 대권, 둘 중 하나만 해야 된다"고 말했습니다.

나경원의 주장

나 후보는 "이재명 대표가 오직 본인의 대권 야욕을 위해 민주당을 사당화하고 일극 체제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걸 만천하가 다 알고 있다"며 "한동훈 후보는 지금 '이재명 따라하기'를 하는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대권 주자가 당권까지 차지하겠다는 건 과욕"이라며 "대선에 출마하려면 당헌·당규 상 내년 9월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동훈의 반박

한동훈 후보는 어제(12일) 대구에서 열린 정책토론회에서 '차기 대권 도전 시 2025년 9월 이전에 사퇴해야 한다'는 질문에 "이길 수 있는 게 저라면 (대선에) 나간다"며 "그 시점에 그게 다른 분이라면 나가지 않겠다"고 답변했습니다.

반박 내용
과욕 논란에 대해 "나경원 후보의 주장은 일반적인 상식과 원칙에 부합하지 않는다."

이와 같은 정치권의 논쟁은 대중 민의를 대변하고 정치적 선택을 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계속된 관심 속에서 양측의 입장과 주장을 면밀히 살펴보고 비판적 사고를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나경원 한동훈 대선 출마 의지 대·당권 하나만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1507
2024-09-18 1 2024-09-19 1 2024-09-21 1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