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전북이 첨단 산업 교두보로 성장합니다

Last Updated :

윤석열 대통령, 전북 방문…농생명산업 강조

윤석열 대통령은 전북 방문 시 "전북은 대한민국 첨단 산업의 강력한 교두보로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해 윤 대통령의 방문과 발언 내용, 그리고 전북의 미래 발전에 대해 알아봅시다.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전북 정읍을 찾아 "전북은 발전 잠재력이 아주 매우 큰 지역"이라며 "전북을 대한민국 첨단 산업의 강력한 교두보로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저는 대통령 후보 시절부터 전북을 여섯 번 방문할 만큼 이 지역에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전북, 첨단 산업의 교두보로

윤 대통령은 "우리 정부 출범 이후 2년 동안 10조2000억 원의 민간투자를 유치했다. 이것은 2013년 새만금개발청이 설립된 이후 9년 동안 유치한 투자 금액의 6배가 넘는 규모"라며 "새만금뿐만 아니라 전북 지역 전반의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전북이 직접 발굴하고 설계한 미래 혁신 산업을 중앙정부는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전북, 미래 농생명산업의 중심

윤 대통령은 또한 "전북을 대한민국 생명 산업의 전진기지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농업에 대한 새로운 미래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와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는 124개 기업이 입주해서 농업과 식품 산업의 연계 모델을 통한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전북, 새로운 문화산업 전진기지로

윤 대통령은 "전북을 대한민국의 새로운 문화 산업 전진기지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전북이 갖고 있는 지자체와 도민의 노력으로 전주 한옥마을, 임실치즈, 남원 공예와 같은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을 살려 전북만의 특색 있는 지역 문화 콘텐츠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같은 대통령의 방침과 정부의 노력을 통해 전북은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대통령 전북이 첨단 산업 교두보로 성장합니다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2184
2024-09-19 2 2024-09-20 2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