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이재명과 같은 대표직 사퇴 결정에 이목

Last Updated :

조국혁신당, 두 번째 당대표에 도전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가 당 대표 사퇴와 함께 연임 도전을 선언했습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도 당대표 연임 도전을 위해 당대표를 사퇴하고 출마한 바 있습니다. 조 대표는 국회에서 당 대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흰 거품이 이는 태풍 속 항로지만, 그 항로의 가장 앞에서 길을 개척하고 뱃머리에서 거센 파도를 뒤집어쓰며 길을 찾는 일을 자임하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조 대표의 열정과 의지

조 대표는 열정적으로 당 대표직에 도전하며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자 합니다. 또한, "저는 흠결 있는 사람이다. 저와 제 가족의 일로 국민들께 상처를 드렸다"며 "국민께 끼친 심려와 걱정은 오롯이 제가 갚아야 할 빚이다. 변명하지 않겠다"고 '조국 사태'를 에둘러 언급하며 운을 뗐습니다.

당내 정책과 원칙

조 대표는 당내 정책과 원칙에 따라 당 대표직을 향한 도전을 선언하고 있습니다. "조국혁신당은 위성정당이 아니다, 보조재 정당도 아니"라며 "조국혁신과 정치혁신을 위해 우리 자신이 세운 원칙에 따라 선거에서 후보를 낼 곳은 내고, 내지 않을 곳은 내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당대표직 사퇴와 임시 권한자 지명

조 대표는 이번 당 대표 연임을 위해 당대표직을 사퇴하고 임시 권한자를 지명했습니다. 김 보협 대변인은 "조 대표가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를 위해 대표직을 사퇴한다. 당대표 권한대행으로는 김준형 의원을 지명했다"고 밝혔습니다.

키 포인트 내용
당내 정책과 원칙 조 대표의 도전과 선언
당대표직 사퇴 임시 권한자 지명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조국 이재명과 같은 대표직 사퇴 결정에 이목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302
2024-09-19 3 2024-09-20 1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