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 로드먼 딸 여자축구 8강 탈락 소식!

Last Updated :

일본 여자축구의 올림픽 탈락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일본 여자축구 대표팀의 탈락은 많은 스포츠 팬들에게 아쉬움과 좌절을 안겼다. 일본 남자대표팀이 스페인에 패한 후, 여자대표팀도 미국과의 경기에서 패하여 남녀 모두 8강에서 짐을 쌌다는 사실은 그들의 목표를 이루지 못한 쓴 맛을 더하게 했다. 올림픽 메달 획득을 노렸던 일본은 각각의 경기에서 뛰어난 경기를 펼쳤으나, 결승골에 아쉽게 무릎을 꿇은 채 대회를 마무리 지었다.

 

여자축구 8강전 리뷰

여자 대표팀은 8강전에서 미국과의 대결에서 0-1로 패하며 경기가 종료되었다. 연장전 전반 추가시간에 결승골이 터져 일본의 꿈이 산산조각 나는 순간이었다. 특히 2012 런던 올림픽에서 준우승을 기록했던 일본은 올림픽 무대에서의 강력한 성적을 다시 경험하고자 했으나, 미국의 방어를 뚫지 못하고 말았다.

 

남자축구와의 비교

일본 남자축구 대표팀 또한 8강에서 스페인에게 0-3으로 패하여 8강 탈락이라는 결과를 맞았다. 남녀 모두가 8강에서 탈락한 것은 일본 축구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특히 남자 팀은 1968 멕시코시티 올림픽 이후 56년 만에 메달을 노렸지만, 조별리그에서의 기세가 이어지지 않아 아쉬움이 더했다.

 

일본의 경과 및 통계

이번 대회 일본 여자축구 대표팀은 4차례 챔피언에 오른 미국과의 맞대결에서 점유율은 28.9%71.1%로 밀렸지만, 슈팅 수에서는 13개 대 15개로 부산하게 선전했다. 경기는 양팀 모두 득점 없이 전후반을 마감하면서 연장전으로 들어갔고, 연장 전반 추가시간에 다시 한번 일본은 결승골을 허용하게 되었다.

 

미국의 우승 도전

결승골을 뽑아낸 트리니티 로드먼은 미국 프로농구(NBA) 스타 데니스 로드먼의 딸로, 극적인 순간을 만들어냈다. 이번 경기로 미국은 역대 5번째 우승 도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고, 일본은 그 여정을 마감하였다. 여자축구 4강전은 이제 미국과 독일, 그리고 브라질과 스페인이 각각 결승행을 다투게 된다.

 

마무리하며

결국 일본의 여자축구와 남자축구 모두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아쉬운 성적을 기록하게 되었다. 올림픽 메달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갔으나 결과적으로 8강 탈락으로 마감하게 되어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앞으로 일본 팀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 여자축구 8강전에서 일본은 미국을 상대하였다.
  • 결승골은 연장 전반 추가시간에 터졌다.
  • 남자축구 역시 8강에서 스페인에게 패했다.
  • 일본은 메달 획득을 목표로 대회에 참가하였다.
  • 일본 대표팀의 점유율은 낮았지만, 슈팅에서는 선전을 펼쳤다.
결과
일본 남자축구0-3 스페인 패배
일본 여자축구0-1 미국 패배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악동 로드먼 딸 여자축구 8강 탈락 소식!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4606
2024-09-18 1 2024-09-19 2 2024-09-20 1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