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역대 최대 실적 기록 조단위 영업익 돌파!

Last Updated :

LG전자 2분기 실적 분석

LG전자가 5일 공시한 바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영업익은 1조1961억원(잠정치)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2% 증가했고 매출액은 21조7009억원으로 8.5% 증가했다. 두 항목 모두 컨센서스를 상회하며 역대 2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영업익 증가 및 성장 동력

LG전자는 올해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61.2% 증가한 1조1961억원의 영업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1분기에 이어 두 번째로 조 단위 영업익을 달성했다. 2분기 주력 사업인 가전과 B2B의 균형 잡힌 질적 성장이 실적 향상을 견인했다. 특히 AI를 탑재한 휘센 스탠드 에어컨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력 사업 성과

LG전자의 주력 사업 가전과 B2B의 성장이 2분기 최대 실적을 이룩했다. 데이터센터(DC) 수요 급증과 함께 냉난방공조(HVAC) 사업의 성과도 눈에 띄며, AI 인프라에 해당하는 후방산업 영역에서 추가 성장 기회가 열렸다. 또한, B2C 사업에서는 구독 사업과 콘텐츠·서비스 사업이 성공적인 모습을 보였다.

사업 다각화와 미래 성장전략

LG전자는 완성차 업체의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전환에 대응하고 프리미엄 제품 판매 비중을 높이는 등 사업 다각화에 주력하고 있다. 미래 지향적 구조로 변화하려는 노력이 실적 향상에 크게 기여했으며, 회사는 이러한 변화가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추가 성장을 위한 재투자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 전략

LG전자는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 프리미엄 올레드 TV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웹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미래 지향적 구조로 변화하려는 사업 체질 개선과 사업방식의 변화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미래 전망

LG전자는 미래 지향적 구조로의 변화와 사업 다각화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추가 성장을 위한 재투자로 이어지고 있어 미래 전망이 밝다고 전망된다. 또한, AI를 활용한 신사업의 조기 전력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매출액 영업이익 매출액 전년 대비 영업이익 전년 대비
21조7009억원 1조1961억원 8.5% 증가 61.2% 증가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LG전자 역대 최대 실적 기록 조단위 영업익 돌파!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461
2024-09-19 3 2024-09-20 1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