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탁구 12년 만의 기적적인 4강 진출!

Last Updated :

2024 파리 올림픽 한국 탁구의 도전

 

2024년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탁구 대표팀이 단체전에서 메달을 향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연속된 금메달 소식이 이어지던 가운데, 신유빈과 전지희, 이은혜로 구성된 여자 탁구 팀이 8강에서 스웨덴을 제압하며 4강에 진출했다. 12년 만에 단체전에서 메달 획득을 통해 2008년 베이징 대회 이후의 입상 가능성을 엿보고 있다. 이들은 혼합복식에서도 동메달을 따내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제 남자 탁구팀도 중국과의 8강전에서 승리를 쟁취할 가능성을 보이며 기대감을 증대시키고 있다.

 

여자 탁구 단체전에서의 성과

 

여자 탁구 단체전에서 한국 팀은 세계 랭킹 3위의 자격으로 8강 진출에 성공하였다. 이들은 지난 6일, 스웨덴 팀과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를 거두며 4강에 이르는 성과를 올렸다. 이번 올림픽에서의 성공은 한국 여자 탁구가 12년 만의 단체전 4강 진출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과거 런던 대회에서의 아쉬움을 씻고, 메달을 향한 도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남자 탁구 단체전의 가능성

 

남자 탁구도 8강에 진출하며 중국과의 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한국 팀은 단체전 16강에서 크로아티아를 3-0으로 꺾고 8강에 오르며, 임종훈, 장우진, 조대성이 팀에서 활약하고 있다. 임종훈은 혼합복식에서 동메달을 따낸 만큼, 이번 대회에서 두 번째 메달을 노린다. 세계 최강 중국을 상대로 승리하며 메달의 꿈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

 

남다른 다이빙 성적

 

다양한 종목에서 한국 선수들의 활약이 눈에 띈다. 남자 다이빙에서 우하람과 이재경이 준결승에 진출하며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우하람은 다이빙 남자 3m 스프링보드 예선에서 12위로 준결승에 안착했으며, 이재경은 16위로 발을 내디뎠다. 이들은 결선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그들의 성과도 주목받고 있다.

 

스포츠클라이밍의 도전

 

스포츠클라이밍에 참가한 서채현은 여자부 콤바인 준결승에서 44.2점을 기록하여 최종 결승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서채현은 볼더링에서 순위를 끌어올리기 위해 리드에서의 성과에 기대를 걸고 있다. 그녀는 8일 오후에 열리는 리드 경기에 올인을 할 예정이다.

 

레슬링에서의 아쉬움

 

이승찬은 남자 그레코로만형 130㎏급 패자부활전에서 이란의 아민 미르자자데에게 완패하며 힘든 경기를 치렀다. 김승준도 자신의 경기에서 아르투르 알렉사냔에게 패배하여 아쉬움을 남겼다. 이들은 다음 경기에 다시 도전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

 


  • 2024년 파리 올림픽, 한국 탁구 대표팀의 메달 도전이 주목받고 있다.
  • 여자 탁구 단체전 8강에서 스웨덴을 이기고 4강 진출.
  • 남자 탁구도 8강 진출, 중국과의 대결이 예정되어 있다.
  • 다이빙에서 우하람과 이재경이 준결승에 진출.
  • 스포츠클라이밍에서 서채현이 결승 진출을 노리고 있다.
  • 레슬링에서 아쉬운 패배가 있었으나, 선수들은 재도전 의지를 보이고 있다.
종목 경과 선수 기타
여자 탁구 4강 진출 신유빈, 전지희, 이은혜 12년 만의 메달 도전
남자 탁구 8강 대결 임종훈, 장우진, 조대성 중국과의 대결 예정
남자 다이빙 준결승 진출 우하람, 이재경 멋진 다이빙 기대
스포츠클라이밍 준결승 경과 서채현 리드에서의 역전 기대
레슬링 패자부활전 이승찬, 김승준 재도전할 기회 기대

 

올림픽이 진행되는 동안 한국 선수들의 활약을 계속 지켜보며 응원하자. 그들의 성과가 한국 스포츠의 저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여자 탁구 12년 만의 기적적인 4강 진출!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4985
2024-09-19 2 2024-09-20 1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