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연소 총리 반년만에 여당과의 사퇴 결정 내일 발표

Last Updated :

프랑스 총리 가브리엘 아탈, 총선 결과 발표 후 사의 표명

프랑스 총리 가브리엘 아탈이 7일(현지시간) 치러진 총선 2차 투표 결과 발표 후 사의를 표명한 사건에 대한 상세 내용과 배경을 알아봅시다.

1. 가브리엘 아탈 총리의 사의 표명

프랑스 총리 가브리엘 아탈은 7일(현지시간) 치러진 총선 2차 투표 결과 범여권이 1당 자리를 차지하지 못한 데 따라 사의를 표명했다. 역대 최연소 총리이자 첫 동성애자 총리로 주목받았지만 6개월 만에 총리직에서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아탈 총리는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밤 내가 대표했던 정당은 과반수를 확보하지 못했다”며 “내일 아침 대통령에게 사직서를 제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아탈 총리는 필요한 기간에는 직무를 계속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결정과 아탈 총리의 평가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조기 총선 결정에 대한 유감을 표명한 가브리엘 아탈 총리는 “의회 해산은 나의 선택이 아니지만 나는 우리 후보들과 함께 싸우기로 했다”며 “우리는 선거를 시작할 때 예상했던 것보다 세 배나 많은 의원을 확보하게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아탈 총리는 이번 총선에서 자신의 지역구 의원으로 재선돼 의정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3. 프랑스 역사상 최초의 커밍아웃한 동성애자 총리

아탈 총리는 프랑스 공화국 역사상 최초로 커밍아웃한 첫 동성애자 총리이기도 합니다. 마크롱 대통령의 총애를 받는 아탈 총리는 젊은 나이에도 당 대변인, 장관 등 요직을 거치며 승승장구했습니다.

4. 결론

가브리엘 아탈 총리의 총리직에서 물러나는 결정은 프랑스 정치권에서 큰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동안 그의 활약과 독특한 신분을 감안할 때, 앞으로 그가 어떤 의정 활동을 보일지 궁금증이 높습니다.

 

프랑스 총리 가브리엘 아탈, 총선 결과 발표 후 사의 표명
  • 가브리엘 아탈 총리가 총리직에서 물러나는 결정
  •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조기 총선 결정과 아탈 총리의 평가
  • 프랑스 역사상 최초의 커밍아웃한 동성애자 총리
  • 가브리엘 아탈의 앞으로의 활약에 대한 기대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최연소 총리 반년만에 여당과의 사퇴 결정 내일 발표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802
2024-09-19 3 2024-09-20 1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