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혜원 검사 쥴리 스펠링 사건에 징역형 선고

Last Updated :

범죄 행위와 검찰의 구형

검사 진혜원씨는 특정 정당 후보를 비난하거나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를 조롱하는 글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혐의로 검찰에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에 대해 검찰은 어떠한 형량과 자격정지를 구형하였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진혜원 검사에 대한 혐의: 선거법 위반, 김 여사 명예훼손

검찰은 진 검사의 페이스북 계정에 1만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어 선거 운동에 따른 영향력이 상당하다며, 징역 1년과 자격정지 1년, 그리고 명예훼손에 대해서는 징역 6개월을 구형했습니다. 또한 검찰은 진 검사가 SNS를 통해 특정 정당과 후보를 지지하거나 비판하는 행위를 한 것으로 보고 이를 범죄로 판단했습니다.


검찰의 주장과 진혜원 검사의 변론

검찰은 진 검사가 공무원으로서의 정치적 중립의무를 위반하고, 선거운동을 하였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진 검사가 특정 정당을 지지하고 타당을 비방하는 행위를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반면 진 검사는 SNS로 의견 표명은 범죄의 구성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검찰의 선택적 행위를 비판했습니다.

  • 검찰의 주장: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 선거운동의 영향력 남용
  • 진검사의 변론: SNS 의견 표명은 범죄의 구성 요건에 해당하지 않음, 검찰의 선택적 행위 비판

진혜원 검사는 또한 2022년 9월 페이스북에 김 여사의 과거 사진을 올리며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받게 되었습니다. 그에 대해 진 검사는 해당 글이 검찰의 권한 남용을 비판하기 위한 의도로 쓰인 것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요약

검사 진혜원씨는 SNS를 통해 특정 정당과 후보를 지지하거나 비판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검찰은 진검사에 대해 징역 1년과 자격정지 1년, 그리고 명예훼손에 대해서는 징역 6개월을 구형하였으며, 진 검사는 해당 혐의에 대해 반박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은 공무원의 행동에 대한 규율과 권한 남용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진혜원 검사 쥴리 스펠링 사건에 징역형 선고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898
2024-09-18 3 2024-09-19 4 2024-09-20 2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