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법카 의혹 소환에 강력 반발... 검찰 이용한 보복

Last Updated :

이재명 유용 의혹 관련 소환조사에 대한 반발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으로 검찰로부터 소환조사를 받게 된 사안에 대해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 반발 발언

이재명 전 대표는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으로 소환조사를 받은 데 대해 “윤석열 정권이 검찰을 이용한 보복 행위를 벌이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재판장 김동현)에서 열린 위증교사 혐의 7차 공판에 출석하며 “이 사건은 이미 몇년 동안 수백건의 압수수색, 수백명의 소환조사를 통해 무혐의 불송치 결정이 났던 사건”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 무도한 정권이 정치 검찰을 이용해서 치졸하게 폭력적인 보복 행위를 하고 있지만 이 정권의 이 유치한 행위조차도 우리 국민들과 함께 슬기롭게 잘 견뎌내고 또 이겨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수원지검 입장

수원지검 공공수사부는 이 전 대표에게 업무상배임 등 혐의로 출석해 조사받을 것을 통보했습니다. 수원지검은 입장문을 내고 “이번 출석 요구는 형사소송법에 근거한 통상의 수사 절차”라며 “검찰은 증거와 법리에 따라 사건을 처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의혹 사안 개요

2018-2019년 기간 내용
경기도지사 시절 경기도 법인카드로 조식용품 등을 사적으로 사용한 의혹

경기도 법인카드 유용 의혹은 2018~2019년 당시 경기도지사였던 이 전 대표와 배우자 김혜경씨가 경기도청 별정직 5급 공무원 배모씨 등에게 조식용 샌드위치와 과일, 개인 식사, 기타 생활용품 등을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하도록 하는 방식으로 경기도 예산을 사적으로 유용했다는 내용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수원지검이 이 전 대표 측에 출석해 조사받을 것을 통보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판결 예고

재판부는 이날 공판에서 결심공판을 오는 9월30일로 예고했습니다.

위증교사 혐의로 7차 공판에 출석한 이 전 대표가 무혐의 불송치로 사실관계가 판결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이재명 법카 의혹 소환에 강력 반발... 검찰 이용한 보복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914
2024-09-19 2 2024-09-20 2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