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역 사고 운전자의 일방통행 몰랐다 진술에 경찰

Last Updated :

서울시청 인근 돌진 차량 사고, 운전자 조사 및 경위

서울시청 인근에서 발생한 역주행 돌진 사고로 9명의 사망자를 낸 운전자 차모(68)에 대한 경찰 조사 내용과 운전자의 진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운전자의 진술

운전자 차모(68)는 사고 발생 당시 세종대로18길이 일방통행인지 몰랐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차 씨가 지리감은 있지만 직진 또는 좌회전이 금지된 건 몰랐다고 전달했습니다.

사건 진행 상황 운전자 진술
사망자 9명, 술잔 9개 발견 세종대로18길이 일방통행인지 모르고 진행

급발진 주장과 추가 조사

운전자는 계속해서 차량이 급발진했다고 주장했으나 경찰은 해당 진술을 확인하기 위해 추가적인 감식과 감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추가 조사 및 상황

경찰은 국과수에 의뢰하여 사고 차량과 블랙박스, 사고기록장치, 피해 차량 블랙박스, 호텔 및 주변 CCTV 영상 등의 정밀 감식·감정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또한, 10일에는 운전자의 2차 피의자 조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 필요한 경우 자택이나 휴대전화 압수수색 영장, 구속영장 신청도 검토

운전자의 배경과 현재 상태

차모(68)씨는 경기도 안산 소재 모 버스운수업체에 소속된 시내버스 기사로 재직 중이었으며, 사고 당일에는 쉬는 날이었고 처남 칠순잔치에 참석했다가 사고를 일으켰습니다. 현재는 병원에 입원 중이며 갈비뼈 10개가 골절된 상태입니다.

경찰의 추가 조치

경찰은 차 씨를 상대로 거짓말 탐지기 사용을 고려하고 있으며, 필요한 경우 체포영장과 출국금지 요청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 체포영장 및 출국금지 요청 검토 중

더 많은 정보를 위해 구체적인 사고 경위와 조사 내용을 더 알아보겠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시청역 사고 운전자의 일방통행 몰랐다 진술에 경찰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991
2024-09-18 1 2024-09-19 2 2024-09-21 1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