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코리아 24조 체코 원전 수주
Last Updated :
한수원, 체코 두코바니 2기 원전 우선 건설 테멜린 지역 추가 2기도 한수원에 우선협상권
한수원이 24조원 규모의 체코 두코바니 신규 원전 건설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2009년 아랍에미리트 바라카 원전 이후 15년 만에 이뤄진 사상 최대 수출 성과입니다.
-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한수원, 2009년 이후 15년 만에 사상 최대 수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 체코 정부는 한수원을 자국 신규 원전 건설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으며, 이는 세계 2위 원전 대국인 프랑스를 꺾고 유럽에 첫 진출한 의미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내용 |
내용 |
한수원, 체코 두코바니 2기 원전 건설 계획 및 계약 일정
한수원과 발주사인 EDUⅡ는 내년 3월까지 계약을 마무리하고, 2029년 공사를 시작해 2036년부터 상업 운전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체코 정부는 향후 테멜린 지역 2기 원전을 추가 건설할 경우 한수원에 우선 협상권을 주는 옵션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한수원과 발주사인 EDUⅡ의 계획은 내년 3월까지 계약을 마무리하고, 2036년부터 상업 운전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 체코 정부는 향후 테멜린 지역에 추가 원전을 건설할 경우 한수원에 우선 협상권을 주는 옵션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팀 코리아 24조 체코 원전 수주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