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백발기사 2년새 53% 증가…사회적인 문제로 대두
Last Updated :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증가 현황
최근 4년간 고령 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 비중이 14.5%에서 20%로 상승했으며, 이로 인해 택시업계에서는 고령화 문제를 놓고 다양한 논의와 논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고령 운전자 사고 비율 증가
2019년부터 2022년까지의 고령 운전자에 의한 교통사고 비율은 14.5%에서 20%로 상승하며, 특히 2022년에는 전 연령대 중 가장 높은 26.9% 비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의 심각성
고령 운전자가 관여한 교통사고는 피해가 더 치명적이며, 특히 차대차 사고와 차량 단독 사고에서 높은 사망률이 관찰되고 있습니다.
택시업계의 고령 운전자 문제
고령 운전자의 늘어난 교통사고 비율에 따라 택시업계에서는 고령화 문제에 대한 다양한 제안과 비판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고령 운전자 부족 문제
극심한 구인 난으로 택시업계에는 고령 운전자의 비중을 낮추기 어려운 상황이 형성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형식적인 자격 유지 검사를 보다 실효성 있게 만드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의 대책과 노인 차별 우려
고령 운전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건부 운전면허제를 도입하고 운전 적격여부 검사 기간을 단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지만, 이로 인해 노인 차별이 우려된다는 시각도 존재합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택시 백발기사 2년새 53% 증가…사회적인 문제로 대두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