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임시운행, 옥외광고물 자유구역 추가됐다!

Last Updated :

정부 정책 브리핑

한국 정부의 신산업 분야 규제혁신 및 현장애로 해소 방안(Ⅱ)에 대한 정책 브리핑 내용입니다. 이번 대책은 자율주행차 관련 임시운행 허가기간 확대부터 친환경 신기술 분야 지원, 그리고 기업 및 현장 규제 해소방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신산업 분야 규제혁신 및 현장애로 해소 방안(Ⅱ)

정부가 발표한 신산업 분야 규제혁신 및 현장애로 해소 방안(Ⅱ)은 기술발전을 촉진하고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과 산업의 성장을 위해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허가기간 확대: 시험·연구용 자율주행차의 임시운행 허가기간을 현재 5년에서 최대 9년까지 확대하고 있다.
  • 친환경 신기술 분야 지원: 친환경 신기술 분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폐플라스틱 열분해 시설에 폐기물처리업 규제 대신 적용 가능한 맞춤형 관리체계를 마련하고, PET 재활용 의무자를 원료생산자에서 최종제품(PET병) 생산자로 전환해 기업부담을 합리화한다. 또한, 연구·개발용 수소 시제품에 대한 인·허가와 검사 체계를 간소화하고, 재생에너지 잉여전력을 다른 에너지로 변환하는 신기술의 개발과 설비 보급을 지원하고 있다.
  • 디지털 전광판 자유롭게 설치: 한국판 타임스퀘어 조성을 위해 디지털 전광판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제3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 구역을 2026년 중 조기 지정하고 있다.
  • 현장 규제 해소방안: 중소병원,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AI 학습용 가명정보 처리기술을 지원하고, 안전문제가 적은 경미한 해체공사는 허가·신고를 면제해 기업의 신속한 시설투자도 지원하며, 중소·소상공인의 현장 애로도 면밀하게 살핀다.

변화된 정부의 노력

정부의 이번 노력은 신기술·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개발 지원과 친환경 신기술 분야 비즈니스 확대, 현장 규제 해소방안의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로써 기업과 산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되었습니다.

신산업 분야 규제혁신 지원책
자율주행차 5년에서 최대 9년까지 확대 보건·의료분야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지원
친환경 신기술 폐플라스틱 열분해 시설 규제 대신 맞춤형 관리체계 마련 PET 재활용 의무자 기업부담 합리화

정부의 규제혁신 및 지원책은 기술발전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역동적인 대책을 마련하여, 산업 생태계의 성장을 촉진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정부의 향후 방향

정부는 앞으로도 국민과 기업의 어려움을 신속하게 개선하고, 산업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이에 따라 국민 및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뉴스 속보는, https://newsdao.kr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옥외광고물 자유구역 추가됐다! | ontimetimes.com : https://ontimetimes.com/1202
2024-09-19 2 2024-09-21 1
인기글
ontimetimes.com © ontimetimes.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